본문 바로가기

욜로놀로의 자동차

캠핑하며 차박하기 좋은 차 고르기 <2편>

반응형

안녕하세요. 욜로놀로 입니다.

 

여행도 하면서 캠핑과 차박을 하기 위해서 SUV 차량을 구매하기 2편을 준비했습니다. 첫 번째 시승차로 기아 쏘렌토 차량이었으며, 두 번째 차량으로는 현대 싼타 페를 시승하게 되었습니다. 작년 여름에 완전히 신차로 돌아오며 최근 기아 쏘렌토와 함께 가장 핫한 차량이라고 생각됩니다.

 

 

싼타 페의 앞모습은 직선미와 각을 강조한 레트로 감성이 특징입니다. 헤드램프는 현대의 'H'를 형상화한 주간주행등과 LED 램프로 구성된 독특한 그래픽을 보여줍니다. 단정하면서 강인한 모습입니다.

 

 

후면부는 상당히 파격적인 디자인이여서 호불호가 나뉘지만 테일램프는 벤츠의 'G바겐'처럼 범퍼와 가까운 하단부에 위치한 것이 특징이며 내부 그래픽은 헤드램프처럼 'H'를 형상화했습니다. 방향 지시등은 범퍼에 하단에 있는 것은 다소 아쉬운 점입니다.

 

 

실내는 '디 올 뉴 그랜저'와 유사합니다.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2.3인치 센터 디스플레이가 통합된 와이드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와 원-스포크 스티어링 휠, 컬럼식 기어레버 그리고 2대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무선핸드폰 충전 등 파격적인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쏘렌토와 비슷하지만 정말 다른점은 3열 공간이었습니다. 싼타 페가 뒷자리 공간이 훨씬 커져서 3열 자리와 뒷 트렁크 공간은 더 많은 짐과 실내거주 편의성이 높아졌습니다. 차박을 하실 분이라면 싼타 페가 더 유리하다 보입니다.

 

주행성능은 유튜브 영상을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남겨놓을게요.

 

▶싼타 페 하이브리드 시승기

https://youtu.be/KgRn18aR8q4

 

반응형